나이언틱, 스마트폰으로 가볍게 3D 모델링 만드는 3D 스캔 앱 &apos…
댓글
0
조회
20
추천
0
비추천
0
04.01 15:00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Niantic(나이언틱)은 자사의 3D 스캔 앱 ‘Scaniverse(스캐니버스)’에 3D Gaussian Splatting(가우시안 스플래팅)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.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스캐니버스는 이용자가 현실의 사물을 스캔 및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3D 모델 개체를 손쉽게 렌더링 할 수 있는 앱이다.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3D 가우시안 스플래팅은 여러 시점의 이미지를 활용해 3D 형상을 구성하는 기술로 3D 장면을 위치, 회전, 크기, 불투명도, 색상을 갖는 수 백만개 입자로 표현할 수 있다.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특히 스캐니버스가 제공하는 3D 가우시안 스플래팅은 스마트폰만으로 작은 물체에서 큰 건축물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물을 사실적인 3D 장면으로 만들 수 있어 매우 간편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.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이를 통해 그간 많은 비용과 시간이 투입되어 왔던 3D 모델링을 획기적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어 ‘공간 컴퓨팅’의 발전을 앞당기게 될 전망이다.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이 기술을 활용하면 정확한 조명과 반사를 뛰어난 수준으로 상세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, 3D로 만들어진 개체와 공간을 보여주는 ‘스플랫’은 멀리 있는 사물의 위치나 형상 등의 지오메트리(외형 구조)를 재구축해 그 어느 때보다 몰입감 있는 체험을 제공한다.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특히 이전의 3D 메쉬에서는 광택 있는 물체, 거울 반사 등은 모델링이 불가능했지만, 스플랫은 투명도, 반사, 관점 의존 조명을 표현할 수 있어 쉽게 모델링 할 수 있다.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아울러 스플랫의 매개변수는 신경망과 같이 경사 강하법(Gradient descent)으로 학습되기 때문에 규모, 소재, 세부 수준에 관계없이 다양한 종류의 장면에 적용할 수 있으며 동영상과 착각할 정도로 사실적인 모델링을 보여준다.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가우시안 스플래팅을 시작하려면 스캐니버스 앱을 열고 ‘스플랫’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. 스캔이 완료된 후 ‘프로세스’에서 스플랫 훈련을 시작하면 초기 결과는 약 1분 안에 준비되며, ‘강화’를 누르며 1분씩 더 훈련하면 상세하고 높은 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.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이렇게 만든 3D 콘텐츠는 간편한 영상을 만들거나 공유할 수도 있으며, 다양한 형식으로 내보내 유니티 엔진과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.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인터넷 연결 없이도 현실의 스마트폰으로 모든 개체를 3D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으며, 과거에 스캔한 결과물로도 스플랫을 만들 수 있다.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.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
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#000000 ;text-align:justify;">기사제보 및 보도자료: report@ongam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