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'슈퍼소닉' 3년 만에 34억 회 다운로드 돌파

RYANTHEME_dhcvz718
한줄 명언 예의는 남과 화목함을 으뜸으로 삼는다. - 논어
홈 > 게임 세상 > 게임 기사 / 뉴스
게임 기사 / 뉴스

유니티 '슈퍼소닉' 3년 만에 34억 회 다운로드 돌파
댓글   0 조회   201 추천   0 비추천   0

자기 소개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

세계를 선도하는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성장 플랫폼 유니티(Unity, NYSE: U)는 지난 2020년 2월 정식 론칭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‘슈퍼소닉(Supersonic)’이 3년 만에 34억 회 게임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하이퍼 캐주얼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로 자리매김했다고 오늘 공식 발표했다.

글로벌 마케팅 성과 측정 플랫폼 앱스플라이어(Appsflyer)에 따르면, 지난 3년간 슈퍼소닉이 출시한 40개의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34억 회 다운로드를 돌파하였으며, 미국 등 주요 시장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에서 탑 차트 상위 10위권 내에 안착하는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.

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.ai(구 앱애니) 또한 슈퍼소닉이 출시한 게임 ‘브릿지 레이스(Bridge Race)’가 지난 2021년과 2022년 합산 결과 2년 연속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하이퍼 캐주얼 게임 1위 및 2022년 전체 게임 장르 내 다운로드 상위 7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. 해당 게임은 지난 2021년 애플 앱스토어 어워드의 ‘글로벌 최고 무료 게임’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.

 

3246030845_teUc8oLO_1f2a165e6ad40ddab59e7ab80d292d4b7054915c.jpg



data.ai의 분석에 따르면, 브릿지 레이스와 함께 ‘고잉 볼즈(Going Balls)’, ‘​​ 맨 런(Tall Man Run)’ 등 슈퍼소닉이 출시한 3개의 게임 타이틀 모두 2022년 글로벌 하이퍼 캐주얼 게임 다운로드 상위 10위권에 진입했다.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슈퍼소닉은 메타(Meta), 구글(Google), 바이트댄스(Bytedance)에 이어 2022년 전 세계 다운로드 기준 6위 게임 퍼블리셔라는 명예를 차지했다.

슈퍼소닉 측은 게임 출시까지의 과정을 자동화하면서 개발자들에게 여러 지식을 함양하도록 지원하고, 다양한 데이터 및 정보를 완전히 투명하게 공개하는 ‘화이트박스’ 접근 방식을 퍼블리싱에 접목하며 이 같은 성과가 창출됐다고 소개했다. 또한, 개발자들은 레벨 애널리틱스(Level Analytics)로 게임 내 레벨별 성과를 벤치마크와 비교하여 검토할 수 있으며, A/B 테스트를 통한 개선 및 최적화 방안 개선도 성공의 한 축이라고 설명했다.

이 밖에 온보딩 과정의 속도를 한 단계 향상시켜 프로토타입 단계부터 게임 테스트 단계까지 빠른 진행을 지원하는 ‘위즈덤 넥스트 SDK(Wisdom Next SDK)’와 다양한 마케팅 채널(틱톡, 페이스북, 네트워크 SDK 등) 및 주요 KPI 분석을 통해 게임 출시 전 유저 유입 가능성과 잠재력을 사전 예측해 주는 ‘시장성 테스트 툴’ 등 슈퍼소닉의 다양한 기술 도구들도 개발자와의 협업에 방점을 찍는 원동력이라고 부연했다.

 

3246030845_y2rdWQsL_f4ee7359eb0d104d3373f2745d3e0d031c6acb0f.jpg



뿐만 아니라 슈퍼소닉은 보다 폭넓은 창작물이 다양한 지원을 통해 출시되어 게임 시장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슈퍼스타(Superstars), 슈퍼썸머(SuperSummer), 슈퍼윈터(SuperWinter), 러너 게임 및 방치형 아케이드 게임 공모전 등을 계속해서 개최해 오고 있다.

유니티 슈퍼소닉의 총괄인 나다브 아쉬케나지(Nadav Ashkenazy)는 “지난 3년 간 수 많은 스튜디오와 협업을 진행하며 즐거운 여정을 이어오고 있다”며 감회를 밝히며 “출시 2년이 넘은 브릿지 레이스가 다시금 전 세계 다운로드 1위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기록했고, 마이 미니 마트(My Mini Mart)와 같은 신규 게임은 강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. 정식 론칭 3년 만에 이룬 놀라운 성과이며, 이 같은 성공의 요인은 게임과 파트너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 두 가지였다고 생각한다. 앞으로도 슈퍼소닉은 혁신적인 기술 구축에 중점을 두어 업계 최대 효율성 및 성과를 달성하는 동시에 투명한 데이터 및 KPI 공유와 모범 사례와 노하우 공유와 열린 소통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다.”라고 말했다.

 

기사제보 및 보도자료: report@ongam.com 

아직 댓글이 없네요ㅠ_ㅠ
첫 번째 댓글을 남겨 주세요^-^

전체 게시글 수 : 6859 개 / 전체 댓글 수 : 1 개
2024.06.04

엑스플라 이루다,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서 웹3 전환 성공 사례 소개

피드 수집 봇 0    0    10
New
15시간전

CCP 게임즈, '이브 온라인' 신규 확장팩 '이퀴녹스' 선봬

피드 수집 봇 0    0    4
Hot
2023.03.27

라이엇게임즈-펄어비스, 한국 전통문화 전파에 진심

호떡관리자 0    0    218
Hot
2023.04.11

팬들과 함께 추억을 만든다. 계속되는 팝업 스토어 개최 열기

호떡관리자 0    0    164
Hot
2023.04.27

넷마블 '쿵야 레스토랑즈', 현대자동차 '캐스퍼'와 협업해 쿵야 이모티콘 증정

호떡관리자 0    0    144
Hot
2023.05.12

즈룽게임, ‘랑그릿사’ 서비스 4주년 기념 OST ‘Salvation’ 공개

피드 수집 봇 0    0    122
Hot
2023.05.31

더 샌드박스 이승희 대표, “메타버스는 디지털 기술이 살아 있는 한 계속 존재할 것”

피드 수집 봇 0    0    105
2023.06.17

위메이드, ‘나이트 크로우’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탈환

피드 수집 봇 0    0    98
Hot
2023.06.30

6월 최대 화제작 '제노니아'와 '브라운더스트 2' 10위권 입성.. 나란히 상승세

피드 수집 봇 0    0    122
Hot
2023.07.18

컴투스 신작 '낚시의 신: 크루', 인플루언서 콜라보 영상에 시선 집중

피드 수집 봇 0    0    249
2023.08.01

[LCK] "혼돈의 동부 리그" 'PO 막차 티켓'은 마지막에 결정된다

피드 수집 봇 0    0    96
2023.08.17

넷마블 '세븐나이츠 레볼루션', '학살의 흡혈귀 바토리' 등장

피드 수집 봇 0    0    88
2023.09.04

카카오게임즈, '이터널 리턴' 67번째 신규 캐릭터 '아비게일' 출시

피드 수집 봇 0    0    70
2023.09.24

넷마블 '신의 탑: 새로운 세계, 쿤 가문 캐릭터 업데이트와 가을 이벤트

피드 수집 봇 0    0    52
2023.11.03

6개월간 인기 질주 위메이드 ‘나이트 크로우’ 어떤 매력 갖췄나?

피드 수집 봇 0    0    42
  소셜 계정 으로 로그인
                 
  게임 세상
  회원 글 등록 랭킹
  회원 댓글 등록 랭킹
  회원 현재 접속자
  • 자료가 없습니다.
  회원 포인트 랭킹
  회원 경험치 랭킹
  통계청
  • 현재 접속자 2 명 중 회원 1
  • 오늘 방문자 1,050 명
  • 어제 방문자 781 명
  • 최대 방문자 11,082 명
  • 전체 방문자 1,128,430 명
  • 전체 게시글 84,035 개
  • 전체 댓글수 258 개
  • 전체 회원수 1,334 명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