엔씨소프트,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 후원.. 도구리 이색 상품도 출전
댓글
0
조회
170
추천
0
비추천
0
2023.07.14 00:59
엔씨소프트(대표 김택진, 이하 엔씨(NC)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하는 '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'을 후원함과 동시에 자사의 인기 캐릭터인 도구리의 이색 상품을 선보여 화제다.
'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'은 오늘(13일)부터 16일(일)까지 총 4일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되는 행사로, 매년 10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하고 국내외 111개 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다. 올해로 22년째를 맞이하고 있기도 하다.
특히 기업 전시 홍보관, 비즈니스 미팅, 수출상담회 같은 ▲비즈니스 프로그램부터 캐릭터 퍼레이드, 어린이 뮤지컬, 쿠킹 클래스 등 ▲참관객 대상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업, 산업관계자, 가족 단위 참관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발돋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.
엔씨(NC)는 이번 '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'의 취지에 공감하고 후원사로 이름을 남겼다. 또 코엑스 A홀 우측 상단에 위치한 '빌드업 IP 콜라보 연구소' 부스 내에서 자사의 도구리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제품을 선보였다.
도구리와 콜라보한 제품은 크게 2가지로, 첫 번째는 AI 인공지능을 활용한 로봇 청소기로, 도구리와 'BESPOKW 제트봇'이 콜라보한 제품이다. 두 번째는 오뚜기와 제휴한 즉석식품으로 도구리 버섯 해장국과 북엇국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.
한편, 엔씨(NC)는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에 대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. 지난 2022년 10월에는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지하 2층에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바 있으며, 지난 2022년 12월에는 막내클럽 시즌 2 '막피아의 밤' 사이트를 오픈해 사회 초년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캠페인을 개최한 바 있다.